본문 바로가기
축구 일기

2022 카타르 월드컵 C조 예선, 아르헨티나 vs 사우디 경기 결과

by SRNR아빠 2022. 11. 23.
반응형

2022 카타르 월드컵 아르헨티나 vs 사우디 경기결과

우승후보 아르헨티나의 충격적 패배

2022 카타르 월드컵에서 리오넬 메시의 아르헨티나를 사우디가 꺾으며 이변을 만들었다.
사우디아라비아는 2022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C조 경기에서 아르헨티나를 2-1로 꺾으며 역전승을 거뒀다.
사우디아라비아는 전반 10분 메시에게 페널티킥 선제골을 허용했지만 후반 2골을 터트리며 역전에 성공해 중요한 1승을 챙겼다.


아르헨티나 vs 사우디 하이라이트 영상. 이미지 클릭시 영상으로 이동.
아르헨티나 vs 사우디 하이라이트 영상. 이미지 클릭시 영상으로 이동.

 

아르헨티나 피파랭킹 : 3위
사우디아라비아 피파랭킹 : 51위

 

2022 카타르 월드컵 아르헨티나 vs 사우디아라비아 선발 라인업과 포메이션
2022 카타르 월드컵 아르헨티나 vs 사우디아라비아 선발 라인업

아르헨티나는 4-4-2, 사우디아라비아는 4-3-3 포메이션을 들고 나왔다.
전반전은 아르헨티나의 일방적 공격이었다.
메시와 마르티네스를 투톱으로 내세운 아르헨티나는 공격적인 운영을 가져갔다.
전반 8분 아르헨티나는 비디오판독(VAR)을 통해 페널티킥을 얻었고 키커로 나선 메시는 가볍게 득점에 성공했다.


이후 아르헨티나는 계속 골문을 두드렸지만 사우디아라비아의 오프사이드 트랩에 걸리며 득점 기회가 무사냈다.
전반전 아르헨티나의 오프사이드는 총 7개이다.
사우디아라비아는 전반전 1개의 슈팅도 기록하지 못했다.

후반 3분 공을 빼앗아 역습에 나선 사우디아라비아는 기회를 놓치지 않고 득점에 성공했다.
알 셰흐리의 왼발슈팅은 아르헨티나의 골문을 갈랐다.

이후 흐름이 넘어가기 시작했다.
후반 8분 알도사리가 페널티라인 왼쪽에서 수비를 제친 후 오른발 슈팅으로 역전골에 성공했다.

아르헨티나는 3명의 선수를 교체하며 흐름을 바꾸려했으나 번번히 사우디아라비아 골키퍼 무함마드 알오와이스의 선방에 고전했다.

후반 35분 메시의 프리킥이 골문을 벗어났고 후반 46분 알바레스의 슈팅을 수비가 머리로 걷어내며 위기를 막아냈다.

아르헨티나 vs 사우디아라비아 경기 결과
아르헨티나 vs 사우디아라비아 경기 결과


아르헨티나는 11월 27일 오전 4시 멕시코와의 조별리그 2차전을 치르고 사우디아라비아는 26일 오후 10시 폴란드를 상대로 2승에 도전한다.

728x90
반응형

댓글